매주 칼럼/2023

원로 목사님께서 시카고로 이주하십니다(230129).

다솔다윤아빠 2024. 7. 14. 04:05

원로 목사님께서 시카고로 이주하십니다.

 

회자정리(會者定離) 거자필반(去者必返)이란 말이 있습니다. 회자정리(會者定離)는 만난 사람은 반드시 헤어진다는 뜻이고, 거자필반(去者必返)은 떠난 자는 반드시 돌아온다는 뜻입니다. 비록 불교 용어지만, 이를 기독교적으로 해석하면, 모든 인간은 만나면 헤어질 수밖에 없지만, 궁극적으로는 다시 천국에서 만날 것입니다. 나아가서 떠났지만, 믿음으로 살아가는 영혼은 천국으로 다시 돌아가는 것도 정한 이치입니다. 이처럼 인간에게 만남이 있고, 헤어짐이 있지만, 사람마다 만남은 기쁘고 좋아하지만, 헤어짐은 아쉽고 힘들 때가 참으로 많습니다. 그러나 누구도 만남과 헤어짐, 가고 오는 것에서 예외일 수 없습니다.

 

김용주 목사님은 한 소망 교회를 개척하시고, 한 소망 교회가 뉴저지 지역에서 대표적인 한인교회로 성장하는데, 중심이셨습니다. 오늘 우리가 편안하게 예배드리고, 자녀를 키울 수 있는 토대와 시작이 원로 목사님과 수많은 성도의 헌신과 물질, 기도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제 원로 목사님께서 노구로 인해, 생활이 많이 불편하셔서, 시카고에 거주하시는 따님댁으로 이주하게 되셨습니다. 평생을 헌신하셨던 교회와 거처를 뒤로하고, 시카고로 가시는 마음에 얼마나 많은 생각이 있으실까요? 어쩌면 누구보다 원로 목사님께서 가장 아쉽고, 발걸음이 잘 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많은 이민자에게 흙냄새 나는 교회로, 오대 비전을 기초로, 어렵고 힘들게 교회를 개척하고 건축하고, 성장시키는 과정이 절대로 쉽지 않았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항상 목사님 옆에서 음으로 양으로 수고하시고 동행하신 사모님의 역할도 너무도 크고 깊었고, 누구보다 살아계신 하나님께서 두 분의 노고와 수고, 눈물의 기도를 가장 잘 아실 것입니다. 바라기는 멀리 가시는 원로 목사님 부부의 안전한 발걸음을 위해서, 가셔서 시카고에 순적하게 정착하시도록 우리가 기도하며 믿음으로 잘 보내드렸으면 합니다. 무엇보다 우리가 원로 목사님 부부를 보내드리며, 다음과 같은 기도 제목으로 서로 영적 교제가 더욱 깊어지기를 원합니다.

 

1) 목사님께서 뿌리신 복음의 씨앗이 한 소망 교회에서 계속 자라고 성장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2) 목사님과 사모님께서 시카고에서 잘 정착하시고, 영적으로 육체적으로 항상 강건하시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3) 비록 멀리 떨어지지만, 오고 가는 소식이 아름답고 선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4) 교회와 원로 목사님 부부가 계속 서로를 위한 중보기도가 더 깊어지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비록 지금은 원로 목사님 부부와 헤어짐이 있고, 떠남이 있지만, 훗날 우리를 분명히 하나님 나라에서 다시 만나뵐 것이기에, 기도하며 주의 종을 환송하기 원합니다. 나아가서 원로 목사님 부부를 통해서 뿌려진 복음의 토대에서, 우리가 더 나은 교회를 만들어 가도록 함께 합력할 수 있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