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칼럼/2024

어른과 어린이 기도 결연 사역을 시작하며(240128)

다솔다윤아빠 2024. 7. 18. 01:23

어른과 어린이 기도 결연 사역을 시작하며

 

20235, 우리는 온두라스 어린이 결연 사역을 시작하여, 많은 성도가 동참해서, 100명의 어린이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작은 헌신을 오병이어의 열매로 맺으시는 하나님께서, 이번에는 교회 안에서, 어른과 우리 자녀가 기도 결연 사역을 허락하셨습니다. 오늘처럼 핵가족화, 개인주의가 강한 시대에, 교회 어른이 교회학교 자녀와 기도로 연결된다면, 신구 세대가 서로를 더욱 깊이 알아갈 수 있고, 우리 자녀에게 더 큰 관심을 가질 수 있고, 기도로 교회가 하나가 될 것입니다. 세상이 악해져 가기에, 우리 자녀를 바르게 양육하기 위해서는, 기도가 가장 큰 힘이 됨을 믿습니다.

 

기도 결연 사역을 위해, 교회학교 학부모님은 모두, 한 분도 빠짐없이 자녀들의 자녀를 위한 기도 제목을 세세히 적어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유는 자녀를 가장 사랑하는 비결 중 하나가 간절한 기도이기 때문입니다. 만일 기도 제목이 공개되지 않기를 원하신다면, 기도 제목을 적은 신청서를 Seal 해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중보기도는 아는 만큼, 요청하는 만큼, 관심을 가지는 만큼 기도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부모와 교역자가, 자녀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기록해 주셔야 하고, 중고등부와 일부 청년의 경우, 직접 기도 제목을 기록하여 제출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교회 어른은, 오늘과 다음 주, 선포되는 메시지를 듣고, 한 명의 영혼을 살리겠다는 마음으로 결연 사역에 동참해 주셔야 합니다. 현재 교회학교 어린이보다 어른의 숫자가 더 많기에, 서두르셔야 하고, 선착순으로 참석자를 모집할 예정입니다. 비록 부족하지만, 내 기도가 한 영혼을 살리고, 그 영혼의 미래를 바꿀 수 있다는 소망으로 참석해 주십시오! 211(주일)에 결연 사역이 시작되면, 간절한 마음으로, 내 자녀처럼, 간절함으로 규칙적으로 기도해 주셔야 합니다. 기도 결연 사역은 기간을 1년으로 하고, 매년 연초에 새로운 기도 동역자를 다시 정하려 합니다.

 

이를 위해서, 주보 함 일부를 개조해서, 어른과 자녀가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도 만들려 합니다. 모두가 교회의 미래는 교육부에 있다고 말씀하시기에, 기도 결연 사역은 우리 자녀를 위해 너무도 중요한 헌신이 될 것입니다. 기도는 관심이고, 교회를 지탱하는 가장 큰 영적 능력입니다. 기도는 교회를 교회답게 하는 가장 은혜입니다. 그러므로 자녀를 위한 기도는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해야 할 사역입니다. 바라기는 이번 기도 결연 사역을 통해서, 한 소망 교회가 더욱 기도와 사랑 위에 든든히 서가길 진심으로 소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