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칼럼/2023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 갑시다(231001).

다솔다윤아빠 2024. 7. 18. 01:15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 갑시다.

 

세상의 특정 단체와 기업은 한 명의 탁월한 리더를 통해, 많은 것이 바뀔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교회는 한 명의 탁월한 천재가 이끌어가면, 건강할 수 없습니다. 이유는 교회의 주인은 예수 그리스도이고, 오히려 우리가 각 지체로서, 부족해도, 서로 연합하고 합력해야 하나님의 교회를 바르게 세워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교회는 영향력이 일부 몇 명에게 집중되지 않고, 분산되어 있어야 하고, 분산된 달란트와 은사가 주 안에서 합력할 때, 건강할 수 있습니다. 10월에는 많은 행사 온두라스 단기선교, 야유회, 엘림 사랑 잔치, 바자회, 골프 대회, 홀리윈, 그리고 교육 부서별 행사 등 가 있기에, 더욱 합력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 우리가 꼭 기억해야 할 지침이 있습니다.

 

먼저 합력하여 선을 이루려면, 중보기도로 동참해 주셔야 합니다. 교회에서 진행될 사역은, 우리가 계획해도, 걸음을 인도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잠언 16:9). 무엇보다 단기선교 사역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도록 계속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죄송하게도, 제가 내일(10~02) 심장 수술을 받게 되었습니다. 증상이 거의 없어서, 인지하지 못했지만, 선천적으로 좋지 않은 심장으로 인해, 이번에 대동맥 판막 교체, 대동맥 교체, 심장에 있는 작은 구멍을 메꾸기 위해, 6시간 정도의 개복 수술을 받습니다. 제 건강으로 교회에 누를 끼침에 너무 죄송하지만, 속히 회복되어, 더 힘있게 사역에 헌신할 수 있도록, 누구보다 우리 교우들의 간절한 기도가 필요합니다.

 

합력하려면, 내게 주어진 자리를 잘 지켜주셔야 합니다. 퍼즐은 모든 퍼즐 조각이 다 제자리에 있어야 작품이 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10월에 부서별로 준비하여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마다, 성도님들 모두가 각자에게 주어진 헌신의 자리를 지켜주시고 동참해 주셔야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탁드리기는, 제가 부재중에, 새벽기도는 두 목사님께서 나누어서 전해주실 것이고, 주일 예배는 두 부목사님과 저희 교단 소속 목회자가 번갈아서 말씀을 전하실 것입니다. 또한, 제가 없을 때, 당회원의 수고와 헌신도 평소보다 갑절로 늘어날 것입니다. 바라기는 바쁘고 분주한 이민자의 삶이지만, 그래도 내게 주어진 믿음의 자리, 예배와 봉사의 자리를 잘 지켜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바울은 롬 8:28절에서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말씀합니다. 죄인인 인간은 각자 생각과 주장이 있어서, 합력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주의 백성인 우리는 하나님을 사랑하기에, 하나님의 부르심과 선택을 받았기에, 10월의 사역은 물론 계속 하나님 기뻐하시는 일에 합력과 일치가 있어야 합니다. 인간적인 방법이 아니라, 하나님 기뻐하시는 간절한 중보기도와 내 자리를 지키는 신실함으로 합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내일부터 약 8주간 교회를 비웁니다. 죄송함이 너무 크기에, 중보기도와 제자리를 지켜주심으로 합력하여, 건강한 한 소망 교회를 만들어 갈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